IT업계가 점점 커지며 관련 직업이 늘어나고 있다.
현재로써는 크게 프로그래머, 기술자(엔지니어), 기획자(프로젝트), 디자이너, 상담사(컨설턴트), 관리자(매니저) 등이 있다.
이 챕터는 프로그래머(개발자)가 배우는 기본기를 알아본다.
'컴퓨터 사이언스'란 컴퓨터 과학의 전반을 일컫는 용어인 것 같다.
<컴퓨터 사이언스의 기본 과목>
(1)객체지향 프로그래밍
(2)알고리즘
(3)자료구조
그 외에는 컴퓨터 구조, 운영 체제, 컴파일러, 웹 개발, 데이터 베이스, 네트워크 등이 있다.
<소프트웨어 공학>
소프트웨어로 제품/서비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학문
기획->디자인->개발->테스트->배포->유지/보수의 프로세스로 진행된다.
<협업 방식 : 폭포수 / 애자일>
폭포수 방식 : 각 단계를 완료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단순한 방식 : 각 단계를 한번에 완벽하게 만들기가 어렵다 & 문제를 발견하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린다. 그러면 개발자가 수정사항을 반영하기 힘듦
애자일 방식Agile : 결과물을 만들어 미리 확인하고 수정하며 진행한다. 프로그램의 각 기능을 베타버전으로 만들어서 작동여부와 기획 충실성 여부를 문서가 아닌 프로그램으로 확인해가면서 만든다. 이를 실행하기 위한 세부적인 방법론 (칸반, 스크럼 등)이 있다.
https://pineoc.github.io/study/study/agile-study/Scrum-Kanban.html
<버그>
소프트웨어에 생기는 문제
버그를 관리하는 툴 jira, asana, trello 등이 있다.
여기에 버그의 정보를 기록 (문제 상황, 시급한 정도, 담당자 등)한다. 이 기록의 모음을 이슈issue라고 한다.
이러한 관리 시스템을 이슈 트레킹 툴이라고 함
<버전관리>
코드를 수정할 때 버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. 협업이 기본 & 용량 많이 차지하기 때문
버전관리 시스템 : git
git hub : git을 이용해 코드를 저장하는 온라인 저장 공간
git을 활용하면, 기기별 버전을 만들 수도 있고, 금액별 기능의 차별화도 할 수 있음(무료버전, 프리미엄 버전 등)
이 하나 하나의 버전을 나무가지 같다고 하여 Branch라고 부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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