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프로그래밍이란?
계산할 수식들을 컴퓨터에게 알려주는 것
수식에 넣을 자료(Data)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.
이것을 자료형( Data Type)이라고 한다.
오늘은 프로그래밍의 여러 자료형 (Data Type)들을 알아본다.
1. 숫자
- 정수(interger) : -2, -1, 0, 1, 2
- 소수(Floating Point) : 정수부분과 소수부분(소수점 밑 수)으로 이루어진 수 : -7.3, 3.14 등등
정수 2와 소수 2.0은 컴퓨터에서 서로 다르게 인식 된다.
2. 문자열
"따옴표 안에 넣으면 문자열로 인식!"
"hello" + "world" 는 hello world 로 실행됨
"2"+"5"는 25로 실행됨 2와 5가 숫자가 아닌 문자로 인식됨
2+5는 7로 실행됨
3. 불린 (Boolean)
참 vs 거짓을 나타내는 데이터
예) 3<7 ---> 불린 값 True
3>7 ---> 불린 값 False
#큰 따옴표와 작은 따옴표의 차이!!!
둘은 근본적으로 같은 것인데, 문자열 자체에 큰따옴표가 포함될 경우에는 작은 따옴표를 사용, 작은따옴표가 포함될 경우에는 큰 따옴표를 사용해야 한다.
728x90
반응형
'코린이의 코딩배우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7] 추상화 - 함수, 파라미터 (0) | 2020.10.09 |
---|---|
[6] 추상화-변수 (0) | 2020.10.03 |
[4] # 코멘트~~~ - 코멘트 기능이란 (0) | 2020.09.30 |
[3] 파이참에서 파일 만들기, 글자 출력 명령어 <print> (0) | 2020.09.27 |
[2] 파이썬! 파이참~ - 코딩 툴 설치하기 (0) | 2020.09.26 |
댓글